바로가기 메뉴
주메뉴 바로가기
보조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메뉴닫기

전체 메뉴

창닫기

안내

10분 남았습니다. 계속 사용하시려면 시간연장을 해주세요.

법의 보호를 충분히 받지 못하는 국민에게

법률구조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대한법률구조공단은 국민들을 위한 무료법률상담, 저소득층을 위한 소송대리·형사변호 지원

방문상담

화상 상담 바로가기

방문상담 안내

1. 상담시간

  • 방문상담을 희망하시는 경우 반드시 상담 예약을 한 후, 예약당일 예약시간까지 공단사무실로 내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방문상담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점심시간은 12시부터 1시까지입니다.

2. 타 기관에 문의할 내용 상담 제한

  • 아래 내용은 우리 공단에서 제공하는 법률상담 분야가 아니므로 상담 예약 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세무상담은 국세청 126, 소비자상담은 소비자상담센터 1372, 실업급여 등 고용관계 문의는 고용노동부 1350, 금융 분쟁 상담은 금융감독원 1332를 이용
행정기관‧법원의 처분 및 판결 결과 등에 대한 탄원성 질의
관할 시‧군‧구청, 경찰청, 검찰청, 관할법원 및 기타 주무관청 등에 문의함이 타당한 질의(타 기관 업무 관련 단순 실무상 절차‧구비서류 등에 대한 질의, 공단의 소관사항이 아닌 사안에 대한 질의 등)
강제집행면탈, 조세포탈 등 반사회질서에 해당하는 질의
기타 공단의 설립취지상 답변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내용 등의 질의 (예) 법령‧정관‧내규 등의 유권해석을 구하는 질의

3. 방문상담 예약방법, 변경, 취소

  • 사무실에 방문해서 법률상담을 받기 위해서는 상담 예약이 필요하며, 예약방법은 공단 홈페이지(www.klac.or.kr), 국번없이 132전화, 방문 등을 통하여 가능하며 희망일 하루 전까지 선착순으로 예약할 수 있습니다.
  • 예약 취소·변경은 예약 상담일 상담시간 전까지 가능하나, 변경 시 예약 상담일(당일)로는 변경 할 수 없으므로, 필요시 예약기관으로 전화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를 통한 예약 변경 및 취소가 어려우신 경우 전화(국번없이 132)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예약된 시간에 방문하지 못하시는 분은 반드시 예약을 취소하여 필요한 사람이 예약을 할 수 있게 하여 주시기 바라며 예약 취소를 하지 않은 채 정당한 사유 없이 3회 이상 임의로 예약 일시에 방문 하시지 않는 경우 1년간 예약이 제한됩니다.

4. 서울중앙지부의 수요야간상담 및 토요상담, 개인회생·파산 상담 (수요야간상담과 토요상담은 일시중지)

  • 서울중앙지부에서 실시하는 수요야간상담 및 토요상담도 방문상담 예약제로 운영하오니 상담 예약후 내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상담시간 : 수요일(오후 6시~8시), 토요일(오전 9시~오후 1시)
    ※예약기관 : 서울중앙지부 구조3팀

    ※서울개인회생·파산종합지원센타는 개인회생 및 파산 관련 상담만 가능하므로 임금 등 다른 사건은 구조 1·2·3팀으로 예약해 주시기 바랍니다.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셨습니까?
  • 담당부서구조2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