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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의 보호를 충분히 받지 못하는 국민에게

법률구조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대한법률구조공단은 국민들을 위한 무료법률상담, 저소득층을 위한 소송대리·형사변호 지원

방문상담

방문상담 안내

1. 상담시간

  • 방문상담을 희망하시는 경우 반드시 상담 예약을 한 후, 예약당일 예약시간까지 공단사무실로 내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방문상담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점심시간은 12시부터 1시까지입니다.

2. 타 기관에 문의할 내용 및 상담 제한

  • 아래 내용은 우리 공단에서 제공하는 법률상담 분야가 아니므로 상담 예약 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세무상담은 국세청 126, 소비자상담은 소비자상담센터 1372, 실업급여 등 고용관계 문의는 고용노동부 1350, 금융 분쟁 상담은 금융감독원 1332를 이용
행정기관‧법원의 처분 및 판결 결과 등에 대한 탄원성 질의
관할 시‧군‧구청, 경찰청, 검찰청, 관할법원 및 기타 주무관청 등에 문의함이 타당한 질의(타 기관 업무 관련 단순 실무상 절차‧구비서류 등에 대한 질의, 공단의 소관사항이 아닌 사안에 대한 질의 등)
강제집행면탈, 조세포탈 등 반사회질서에 해당하는 질의
기타 공단의 설립취지상 답변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내용 등의 질의 (예) 법령‧정관‧내규 등의 유권해석을 구하는 질의

3. 방문상담 예약방법, 변경, 취소

  • 사무실에 방문해서 법률상담을 받기 위해서는 상담 예약이 필요하며, 예약방법은 공단 홈페이지(www.klac.or.kr), 국번없이 132전화, 방문 등을 통하여 가능하며 희망일 하루 전까지 선착순으로 예약할 수 있습니다.

  • 예약 취소는 예약 상담일 상담시간 전까지 가능하나, 예약 상담일(당일)의 상담 시간 변경은 홈페이지에서 할 수 없으니 예약 상담 기관으로 전화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를 통한 예약 변경 및 취소가 어려우신 경우 전화(국번없이 132)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예약된 시간에 방문하지 못하시는 분은 반드시 예약을 취소하여 필요한 사람이 예약을 할 수 있게 하여 주시기 바라며 예약 취소를 하지 않은 채 정당한 사유 없이 3회 이상 임의로 예약 일시에 방문 하시지 않는 경우 1년간 예약이 제한됩니다.

4. 서울중앙지부의 수요야간상담 및 토요상담, 개인회생·파산 상담

  • 서울중앙지부에서 실시하는 수요야간상담 및 토요상담도 방문상담 예약제로 운영하오니 상담 예약후 내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상담시간 : 수요일(오후 6시~8시), 토요일(오전 9시~오후 1시)
    ※예약기관 : 서울중앙지부 구조3팀

    ※서울개인회생·파산종합지원센타는 개인회생 및 파산 관련 상담만 가능하므로 임금 등 다른 사건은 구조 1·2·3팀으로 예약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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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담당부서구조2부